사회공헌

KCC오토그룹, 산학협력 프로그램 제8기 수료증 및 장학금 전달 조회 187 2020-08-18



지난 8월 14일 KCC오토그룹(대표 이상현)은 전국적으로 8개 대학 12개 캠퍼스 38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산학프로그램 제8기 현장실습 수료식 및 장학금수여식’을 가졌다.

금번 행사에는 KCC오토그룹 이상현 부회장을 비롯하여 정송환전무, 자동차 계열사 임원들과 중부대학교 자동차관리과 이건화교수, 두원공대 파주캠퍼스 박주열교수, 두원공대 안성캠퍼스 이상훈 학과장, 서영대학교 송락현교수, 서일대학교 김규성교수 외 여러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2012년에 시작된 산학협력 프로그램 현장실습은 서울, 경기, 대구, 제주, 등 전국 각 지역에서 75여명의 지원을 받아 엄격한 심사를 통하여 선발된 총38명의 학생들이 여름방학 기간인 7월 20일부터 각 4주씩 진행 되었으며, 최종 20여명의 학생이 KCC오토그룹 자동차 계열사 서비스센터에 취업의 기회를 갖게 되었다.

특히 세계적으로 확산된 “코로나 19”로 대상 학생 선발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교수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에 힘입어 안전하게 예년과 다름없이 산학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다.
 
이날 이상현 부회장은 “자동차의 패러다임이 4차 산업혁명의 흐름이 모빌리티 시대로 이동수단의 변화로 이어진다. 학교의 이론과 현장에서의 실습을 통해 배우고 깨닫게 되는 4주간의 시간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 최고의 기술 이외에 커뮤니케이션, 조직력 등 여러 능력을 보유한 기술자 T 자형 인재로 거듭나길 바라며 꿈과 목표를 향해 꾸준히 성장하여 자동차업계의 기둥으로 성장하여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서일대학교 김규성교수는 '학생들의 미래를 위해 매년 현장실습을 통한 취업의 기회와 장학금을 전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학생들도 열심히 하여, 후배들에게 이런 좋은 기회가 지속적으로 유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현장실습에 참여한 38명의 학생들에게는 KCC오토그룹의 장학재단인 ‘종하장학회’를 통해 장학생들에게 총 2,16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