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미래와 소프트웨어 - 정보처리학회, ‘운당 학술상’ 제정해 미래 인재 발굴에 기여 조회 109 2021-06-29



 

재단법인 미래와 소프트웨어(이주용 이사장와 사단법인 한국정보처리학회 (신용태 회장)은 6월 28일 서울 염창동 KCC정보통신 본사 대회의실에서 운당 학술상’ 제정에 따른 협약식을 체결하였다협약식에는 이주용 이사장과 신용태 회장을 비롯하여 KCC정보통신 이상현 부회장,전자신문 구원모 회장,부산외국어대 이정배 교수, KCC정보통신 권혁상 대표 등이 참석하였다.

 

운당학술상은 우리나라 최초 정보기술 IT서비스 기업인 KCC정보통신의 창업자 운당 (雲堂)이주용 회장의 업적을 기리고자 제정됐다. ICT분야 인재를 발굴하여 시상함으로써 종사자들의 사기를 진진작하는 것 목적이다미래와 소프트웨어와 정보처리학회는 운당 학술상을 진행하는 전담 부서등을 구성해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KCC정보통신과 전자신문이 공동 후원기관으로 참여한다.

운당 학술상 시상금은 총 2500만원이다학술대상 (1)에 1000만원논문대상(2에 각 500만원 씩 총 1000만원학생논문상(5에 각 100만원씩 총 500만원을 수여한다.

주최기관은 오는 8월부터 후보자를 접수해 12월 초에 시상할 예정이다.

운당학술상을 주관,후원하는 미래와 소프트웨어 이주용 이사장은 혁신적인 창의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ICT학문과 신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인재를 발탁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국정보처리학회가 운당 학술상을 주최.시행한다신용태 정보처리학회회장은 운당 학술상의 시상 규모를 더욱 확대 발전시키고 지속적인 시행을 통해 우리나라 ICT학문 발전을 위해 일익을 담당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