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NEWS

국가기록원 “기록물관리 정보시스템 유지보수사업 ”수주 조회 5159 2010-03-30

시스템통합(SI)전문 기업인 KCC정보통신(대표이사 이상현)은 사업의 다각화를 통해 명실상부한 IT중견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다양한 아웃소싱 사업에도 활발하게 진출하고 있는데, 그동안의 성과로는 지난해 한국철도공사의 “KORAIL 통합전산센터 운영 및 유지보수 용역”사업 수주에 이은 올해 초 같은 기관 ”정보인프라 통합유지보수사업”수주등 다양한 분야의 시스템 아웃소싱 사업을 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금번 국가기록원에서 발주한 “2010년도 기록물관리 정보시스템 유지보수사업”을 수주하게 되었다.
금번 사업의 핵심 골자로는 현재 국가기록원에 구축/설치되어 운영되고 있는 전산장비 및 소프트웨어의 안정적 운영을 통해 정보시스템의 장애를 사전에 예방하고 장애 발생시에도 신속한 조치를 통해 중단 없는 시스템을 운영, 지속적인 서비스를 하기 위한사업이다.
금번 사업 수주와 관련하여 KCC정보통신의 관계자는 “이전부터 수행한 바가 있는 국가기록원 및 기록물 업무에 대한 다양한 노하우와 경험으로 금번 사업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KCC정보통신은 전년도에 이어 올해에도 여러 분야에 걸쳐 통합아웃소싱사업에 활발한 진출을 하겠다”고 수주에 대한 소감과 올해의 전망을 밝혔다.
[2010년3월22자,전자신문,디지털데일리 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