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NEWS

건강보험심사평가원 , 보다 더 큰 기회로의 도약 조회 3028 2013-06-28

KCC정보통신은 보건복지부 산하기관인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2013년 정보시스템 유지보수 사업을 수주하였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국민의료의 질과 비용의 적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의료기관이 청구한 진료비에 대한 심사와 진료가 적정하게 평가하고, 의료정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는 의료평가 기관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연금공단 과 더불어 보건복지부 산하 기관이다.
기존 대기업 중심으로 관련사업이 진행되었던 부분을 당사가 공공기관 전문 IT 기업으로 인정받아, 대기업과 경쟁하여 당당히 수주에 성공하였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는 의료기관의 심사,평가를 위한 방대한 데이터(빅데이터관련 대표기관)와 관련 정보시스템 구성하는 120여종 이상의 솔루션과 약 900여대 이상의 장비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보시스템을 통해 주요업무(경영정보시스템, 의료보험 청구 심사/평가, 요양기관 관련, 의약품관리, 위해 의약품 차단, 각종 관련 분야 통계 정보 제공 등)가 처리되고 있다.
시스템을 통해 매년 국민이 몸이 아파 병원을 찾을 때마다 발생하는 연간 약 13억 건, 51조원의 진료비가 소요되는, 국민이 얼마의 진료비를 부담했는지, 병원과 약국이 청구한 진료비는 적정 한 것인지, 그에 맞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는지- 공정하게 심사하고 투명하게 평가하게 될 것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경험을 바탕으로 향 후 보건복지부 산하 기관에 대한 전략적인 시장접근을 하고자 하며, 공공기관 전문IT 기업으로 인정 받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