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NEWS

KCC정보통신, 소프트웨어프로세스(SP) 품질인증 획득 조회 3305 2013-06-28

KCC정보통신은 지난 6월에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으로 부터 소프트웨어프로세스(SP)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SP 품질인증』은 SW 기업 및 공공기관의 개발조직을 대상으로 SW개발 프로세스 품질역량 수준을 심사해 등급을 판정하는 제도로 국제소프트웨어 품질인증규격인 ‘CMMI(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의 한국형 모델이다.

SP품질인증 획득은 그 동안 SW공학기술을 기반으로 개발 프로세스 표준을 수립해 모든 프로젝트에 적용하고 내재화하여 업그레이드시키고자 노력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최근 공공정보화 사업에 대한 대기업 참여제한 기준을 강화함에 따라 중견/중소기업 위주의 사업수행에 문제가 있을 거라는 우려속에 KCC정보통신은 2년 전부터 품질경쟁력 향상을 위해 품질보증 조직을 강화하고 공공정보화 사업의 전문성을 갖춘 소프트웨어프로세스(SP) 품질인증을 받음에 따라 한층 더 고객의 신뢰를 향상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이로서 KCC정보통신은 SP(소프트웨어프로세스), ISO9000(품질경영시스템), ISO27001(정보보안경영시스템), ISO20000(ITO서비스경영시스템)의 인증을 갖추게 되었으며 오는 2017년까지 수립된 로드맵에 따라 프로세스 품질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