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NEWS

KCC정보통신 이주용 회장, 2013글로벌 CEO 선정 조회 3382 2013-07-04

지난 4일,KCC정보통신 이주용 회장이 서울 힐튼호텔에서 중앙일보, JTBC,포브스코리아,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2013대한민국 글로벌 CEO’ 글로벌 서비스 경영부문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2013대한민국 글로벌 CEO”대상은 올해로 5번째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감당하고 있는 경영자들을 발굴하여 그 뜻을 높이 사고자 하는 행사이다.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는 엄격한 심사를 거쳐 글로벌 디자인 경영, 글로벌 브랜드 경영, 환경 경영 등 13개 부문에서 총 31명의 CEO 를 선정하였다.

KCC정보통신의 이주용 회장은 ‘글로벌 서비스 경영’부문의 CEO로 선정되었다. 선정위원회는 “컴퓨터 불모지인 한국에 최초로 컴퓨터를 도입한 이래 프로그램 개발과 IT전문인력 교육,소프트웨어 수출등을 실천하고 있으며 이를통하여 한국 IT산업을 세계 최강국으로 육성한 입지적인 인물이다.또한 1967년 국내 주민등록번호 전산화 시스템 구축, 공군 전술 C4I체계를 개발하고 완료 하였을 뿐 아니라 특히 1968년 정부 전자정보처리시스템(EDPS)요원 교육으로 시작한 IT인재 양성 활동은 1993년 “KCC정보기술교육센터”를 설립하고 국내 IT인재 배출하는데에 일등공신이다.”며 한국 IT역사에 중요한 역할을 한 인물이라고 평하였다.

한편 이날 시상식과 동시에 글로벌 CEO선정 기록집에 대한 출판 기념행사가 진행되어 글로벌 CEO들의 경영 이념과 가치관들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