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NEWS
유아이패스-KCC정보통신, 국내 최초 이머전 랩 오픈
조회
1649
2023-09-05
서울시 용산구 KCC IT타워 내 위치, 유아이패스 핵심 제품 및 기술 시연
다양한 워크샵 통해 유아이패스 비즈니스 오토메이션 플랫폼 및 엔드투엔드 자동화 사례 공개
직관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AI 기반 자동화 경험 통해 국내기업의 AI기반 디지털전환 가속화 지원
2023년 9월 5일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자동화 소프트웨어 기업 유아이패스가 오늘 정보통신기술(ICT) 선도기업 KCC정보통신(KCC I&C)과 손잡고 서울 용산구 KCC IT타워에 국내 최초로 'KCC-유아이패스 이머전 랩(Immersion Lab)'을 오픈했다. 이제 유아이패스 협력사와 고객사는 해당 이머전 랩에서 실제로 유아이패스 비즈니스 오토메이션 플랫폼을 활용해 AI 기반 자동화를 체험할 수 있다.
다양한 산업군과 부서에서 사전 학습과정을 거친 소프트웨어 로봇의 문서 이해 방식인 도큐먼트 언더스탠딩, 테스트 스위트, 챗봇 등 유아이패스 솔루션을 활용해 엔드-투-엔드 자동화를 구축한 사례를 클라우드 기반 랩 시스템 프레임워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유아이패스는 이번 이머전 랩 개소를 시작으로 기업이 AI 기반 자동화를 통해 효율성을 개선하고 비즈니스 성과 달성 및 혁신을 가속화하는 방안을 제시할 전망이다. 더 나아가 고객사와 협력사가 유아이패스 경영진, 제품 책임자 및 업계 전문가와 함께 맞춤형 자동화 로드맵을 개발하여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KCC정보통신 이상현 부회장은 '자동화는 한국 기업에게 점차 비즈니스 필수 요소가 되고 있으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자동화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엔터프라이즈 자동화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유아이패스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더 많은 기업이 AI 기반 자동화를 통해 비즈니스 혁신을 달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언급했다.
유아이패스 아시아 지역 부사장 제스 오라일리(Jess O'Reilly)는 'KCC정보통신과 협력하여 한국에 첫 이머전 랩을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머전 랩은 비즈니스 성장을 가속화하는 혁신의 기반 자동화를 실험하고 탐구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이다”며 “이번 이머전 랩은 한국 기업의 자동화 여정을 지원하고자 하는 유아이패스의 의지이며, 생산성 및 운영 효율성 개선을 지원하는 AI 기반 자동화의 잠재력을 선보이는 기회다”라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