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NEWS

KCC정보통신 코트디브아르 인트라넷 구축사업 완료 조회 4945 2009-04-17

KCC정보통신(대표이사 이상현)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가 주관하고 KCC정보통신이 사업을 수행한 “코트디브아르 교육행정강화를 위한 인트라넷 구축사업”을 완료하여 코트디브아르 경제수도인 아비장에서 지난 10일 사업완료식이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완료식에는 박윤주 주코트디브아르 한국대사와 장현식 KOICA이사, 장주팔 KCC정보통신이사, 코트디브아르 블루레인 교육부 장관등 주요정부부처 장관 및 각료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한국정부와 KOICA의 지원에 깊은 사의를 표명한 블루 레인 교육부 장관은
“이번 사업이 양국우호협력관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것으로 예상된다”며 코트디브아르 정부를 대표하여 KOICA측에는 감사훈장을, KCC정보통신에게는 국가공로훈장 장교장을, 전체 사업을 총괄 진행한 장주팔 KCC정보통신이사에게는 기사장을 각각 수여하였다.
2008년부터 진행되어온 본 사업은 총 150만달러 규모로 코트디브아르 교육부와 지방 교육청의 자료통합관리 인트라넷 구축 및 IT기자재 지원 사업이었다.

또한, KCC정보통신은 지난 2008년부터 금번 코트디브아르 사업에 이어 “우즈벡 타쉬켄트 과학기술문헌 전자도서관 시스템 구축 및 기자재 지원을 통해 우즈벡 국민들의 도서정보서비스 환경을 조성키 위한 “우즈벡 과학기술문헌 전자도서관 설립사업”을 수주하는 등 글로벌한 IT사업을 활발히 벌이고 있다.